한중협회가 왜 컨설팅 업무를 합니까?

2011. 9월. 26   //   by 사무국   //   자주 받는 질문(FAQ)  //  No Comments  // 

 

매년 한국과 중국은 인적 물적으로 엄청난 규모의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기업에게 중국은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매력있는 시장입니다.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현지 정보 부족, 문화 차이와 신뢰 부족, 기업 역량 부족 등의 이유로 대부분 기업은 직접 중국 업무를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과 한계를 느낀 기업이 한중협회에 도움을 요청해 오고 있습니다.

 

한중협회는 현재 50여 중국 정부기관과 업무를 협력(주로 중국 정부가 협회에 업무 협조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회의 개최, ASEM박람회·APEC전시회 운영, 문화 교류행사 개최, 관광객 유치, 중국 진출 한국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은 물론 많은 정보를 확보 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경험과 정보, 중국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기업(심지어 정부기관)들의 요청에 따라 협회는 사업 타당성, 가치 등을 심사 한 후 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중 간의 활발한 경제 교류는 양국 정부와 기업 모두가 원하는 일이며 가치 있는 일입니다.

협회는 양국 교류에 도움되는 일이라 판단되면 우리 기업과 정부의 대(對) 중국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다만, 소요되는 비용은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업무를 요청하는 기업과 정부기관이 지불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협회가 컨설팅 업무를 하는 것은 협회 이름을 내세워 수익을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협회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기업과 정부기관의 요청에 따라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협조하는 것입니다.

 

관련 있는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