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협회 조직이 개편되었습니다.
- 규모에 비해 방대해 보이던 조직을 핵심 업무 중심으로 개편하였습니다.
- 정상 운영되지 않거나 겹치는 조직을 정리했습니다.
- ① 한중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한중협회와 제주도 각계 인사들이 뜻을 모아 2010년 12월에 공동설립했던 한중관광진흥원의 창립 총회 이후 협회의 의견이 전혀 반영되지 않아 2012년 2월부터 참여를 철회하였고 이를 반영하였습니다.
- ② 한중관광진흥원의 요청으로 만들었던 MICE산업지원단 업무는 2012년 3월부터 중단하였습니다. MICE 관련 업무는 컨벤션사무국에서 담당 합니다.
- 중앙회 조직도에 지역, 지사 조직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후원이사회가 새로 조직에 포함되었습니다
(협회의 중국 내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협회를 도우면서 함께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요청이 늘어 새롭게 ‘후원이사’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 설립 이후 현재까지 협회에 총재, 명예총재, 명예회장, 명예이사장 같은 직을 맡았던 분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협회 이사장은 ‘회장’이라 합니다(협회 설립 이후 이사장이라 불린 분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산하 인터넷신문 차이나저널의 발행인은 법률 상 한중협회 회장이 겸임합니다.
- 부회장은 명예직입니다.
- 협회에 사무총장직은 없습니다(공석이 된 후 2008년 3월에 폐지).
- 사무국장은 공석으로 두고 당분간 회장이 총괄 책임을 맡아 운영합니다.
※ 조직도 보기 : http://koreachina.kr/archives/3295
2015년 8월 15일
한중협회 사무국
조직 개편 및 주요 직위 관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