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이윤호 장관님 중국대사관 지진참사 분향소 조문

2008. 5월. 22   //   by 사무국   //   포토 갤러리, 협회 뉴스  //  No Comments  // 

 


 

지난 20일 오전 지식경제부 이윤호 장관님은 주한중국대사관에 마련된 분향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녕부괴 주한중국대사를 통해 슬픔에 빠진 쓰촨성 지진 피해자 가족들과 중국인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셨습니다.

녕부괴 대사는 이윤호 장관님의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에 깊은 감사를 표하였고, 다음 주에 예정된 방중 활동에서 다시 뵐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한편, 지식경제부 장관실의 요청을 받고 이윤호 장관님의 주한중국대사관 방문 일정과 의전을 지원하러 주한중국대사관에 아침 일찍 나온 한중협회 직원들과 협회장도 배석하여 장관님과 함께 조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협회장은 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로부터 지진 피해자들이 머물 수 있는 <텐트>가 많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협회에서도 텐트 및 식량 등 구호 물품 확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중국 쓰촨성 지진 참사 피해 분향소에 조문하시는 지식경제부 이윤호 장관님과 배석한 한중협회 회장

(효자동 주한중국대사관 분향소, 2008. 5. 20)

 

이날 조문 후 CCTV의 취재 요청에 응했던 장관님의 인터뷰는 CCTV NEWS 채널을 통해 20일 저녁 10시에 약 1분 간 방송 되었습니다.

(현재 지진사태로 CCTV 홈페이지를 통한 다시보기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정상 복구 되면 링크를 연결하도록하겠습니다.)

 

2008년 5월 22일

한중협회 사무국

 

관련 있는 다른 글 :

  • 관련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