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협회의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이성엽 원장의 11번 째 저서 ‘어웨이크너’가 도서출판 그린라이트를 통해 출간되었습니다.

출간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이성엽 아주대학교 교수
한중협회 교육위원장을 맡고 있는 아주대학교 이성엽 교수

 

추천사

주충일(GS칼텍스 부장)

‘나를 모르는 나’를 만나서 깜짝 놀랐고, 내 안의 나에게 질문하고 대답함으로써 온전한 나로 깨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멈추었던 성장의 생명력이 다시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미래의 꿈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노윤정(Starbucks Coffee Korea L&D)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인생의 여정에서 길을 잃었다고 생각될 때 나의 나침반이 되어 준 책. 나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 삶의 목적지를 찾아 더욱 풍요로운 삶을 스스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친구를 만났습니다.

김준석(CJ인재원 리더십개발팀 부장)

이성엽 교수님의 강의는 온탕과 냉탕을 넘나듭니다. 진정성 있게 고민을 나누는 모습에서 따듯함, 그리고 냉철하게 나를 돌아보게 하는 차가움. 그 깊은 울림은 항상 나를 성장하게 만듭니다.

김소영(소설가)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 안의 깊은 갈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것을 찾아 나선 이들에게 그의 강의는 흐르는 강물처럼 유연함을, 거대한 산과 같은 명쾌함을 알려줍니다. 이성엽 교수의 강의는 언제나 고요하게 생동합니다. 그의 강의와 함께 호흡해보세요. 길을 찾는 강력한 힘이 생길 것입니다.

신희경

교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은 혼란스러운 마음에 고요함을 가져다주며 내면의 힘을 강하게 만듭니다. 자신에게 숨어 있는 내면의 힘을 탐색하고 발견해 보세요.
어웨이크너
어웨이크너 | 이성엽 지음 | 그린라이트 | 2015년 12월 15일 출간

출판사 서평

 

무엇이 당신을 설명하는가?
모든 가능성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21세기 인재를 이야기하며 언론과 사회에서 앞 다투어 수많은 종류의 리더십을 쏟아내고 있다. 하지만, 리더십의 시작은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셀프리더십이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이 셀프리더십을 그저 ‘자기관리 잘 하는 처세술’ 정도로 생각할 뿐이다.

우리나라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이며 대학과 대학원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이 책의 저자는 이러한 셀프리더십의 개념부터 한 차원 깊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셀프리더십이란 높은 수준의 자신에 대한 자각(Self Awareness)으로 언제나 깨어 있으며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주체적인 존재를 말하는 것이며, 한 걸음 나아가 타인도 깨어날 수 있도록 공명되는 삶을 살아가는 어웨이크너(Awakener)를 말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내가 근원이라는 것, 내가 내 삶의 창조자라는 것,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인생은 내 마음 세계의 반영이라는 것, 내게 다가오는 모든 행운과 불행은 나로부터 시작한 것이라는 것을 모르는 채 배우는 모든 자기계발의 노력은 마치 사이드 브레이크를 잠그고 놓고 액셀을 밟는 수고일 뿐이라는 것이다.
직장, 외모, 경제적 배경… 지금, 당신을 정의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 책은 당신이 고요함을 가지고 깊은 곳에 있는 당신 자신을 만나 대화하고 자기답게 존재하는 어웨이크너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는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Self Awareness가 충분한
Enlightenment을 가진 어웨이크너!

NLP의 메카인 산타 크루즈Santa Cruz의 NLP대학에서 지금도 활동하는 NLP의 창시멤버인 로버트 딜츠Robert Diltz는 그의 책《From Coach to Awakener》와《Tools of the Spirit》에서 인간의 배움에는 수준이 있다며 위계적으로 정의하고 있다.

가장 낮은 단계에서는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배우는 것, 특정한 행동을 하는 것을 배우는 것, 조금 더 나아가면 환경에 적응하고 특정한 행동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으로, 아래 단계에서 한 단계 위로 올라가기 위해선 진전단계의 끊임없는 반복과 누적이 필요하다.

그는 배움의 가장 높은 단계를 영성spirituality을 찾는 것이라 정의하고 있는데, 이러한 인간의 변화와 성장에 따라 리더의 개념을 정의했다. 환경environment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을 가이드guide, 행동behavior의 변화를 도와주는 사람을 코치coach, 능력을 키워주는 사람을 선생teacher, 가치value와 신념belief을 점검하고 정립하게 도와주는 이를 멘토mentor, 자신의 정체성identity를 발견하게 돕는 이를 스폰서sponsor, 그리고 정신spirituality을 깨우는 사람을 어웨이크너awakener. 즉, 가장 높은 단계의 리더가 바로 어웨이크너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웨이크너가 무엇이며, 어웨이크너의 여덟 가지 길을 소개하고 있다. 확신, 열정, 마음, 실행, 성찰로 이루어진 이 책의 여섯 챕터들을 단계적으로 읽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진정한 자신과 마주하게 되고, 깨달은 존재이며 동시에 타인을 깨우는 현각자로서의 새로운 길이 펼쳐질 것이다.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 대표 전문가의
수준 높은 강의가 녹아든 책!
‘리더십 워크시트’ 별책까지!

이 책의 저자인 이성엽 아주대학교 교수는 우리나라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호주 The University of Sydney에서 코칭전문가 과정을 아시아인 최초로 수료하였으며 국제코치협회ICF회원으로 한국코치협회 설립에 참여한 코칭의 선구자다.

특히, 2005년 NLPNeuro-Linguistic Programming 메카인 미국 Santa Cruz의 NLPUniversity에서 국제공인 NLP트레이너 자격을 취득한 후 지금까지 셀프 리더십 및 코칭 분야에 깊은 관심과 연구를 기울이고 있다. 깊이와 열정이 남다른 그의 ‘인간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코칭과 강의는 기획재정부, 국가정보원, 금호아시아나그룹, 삼성생명, 삼성전자, 우리은행, 유진기업, 앤씨소프트, 지식경제부, 중앙일보, 파라다이스그룹, 하나은행,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 한국토지주택공사, 호텔신라,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씨티은행, CGV, CJ그룹, CJ E&M, KB국민은행, KORAIL, KPMG, LG전자, NHN, SK플래닛 등 수백 여 곳 이상의 정부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그가 직접 개발하고 강의하는 몇몇 과정은 코오롱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 미래에셋생명, 한국후지제록스, 하이닉스반도체 등의 기업에서 승진필수과정으로 운영되기도 했다. 이러한 다년 간에 걸쳐 형성된 강의와 셀프리더십 연구가 녹아든 깊은 내용과 더불어, 별책 ‘어웨이크너 리더십 워크시트’까지 구성하여 더욱 활용도를 높였다.

단 한 권의 책으로 어디에서도 만나보지 못했던 높은 수준의 셀프리더십 강의를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성엽 교육위원장, 11번 째 저서 ‘어웨이크너’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