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푸젠성 푸저우시(복주시) 상무국 대표단 한중협회 방문
한중협회를 방문한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복주시) 상무국 대표단(앞줄 오른쪽이 청 홍메이 부국장)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 상무국 대표단(단장 청홍메이 부국장)이 2016년 7월 26일 오전 한중협회(종로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무국 청홍메이 부국장은 “한중협회는 중국 중앙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푸젠성 자유무역지대 사업의 중심에 있는 린카그룹과도 최근 긴밀히 협력하는 등 오래 전부터 푸저우시와는 많은 협력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다른 분야에서도 교류가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변함없이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동행한 중국 기업들의 한국 관련 비즈니스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중협회 이성우 회장은 “한중협회는 푸젠성과 푸젠성의 성도(省都)인 푸저우시와는  오랜 파트너로 서로 도와왔습니다. 특히 지난 5월 푸저우시에서 열렸던 ‘제1차 UN 해상실크로드 도시연맹 포럼’을 앞두고 상무국장님이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저를 초청해 주시는 등 한중협회에 대해 각별한 배려를 해주셨던 것을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협의한 일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습니다.”고 답했습니다.

한중협회와 푸저우시 상무국은 푸젠성 자유무역단지 국제복합유통단지 사업과 푸저우시 투자 등과 관련하여 필요시 서울에서 설명회를 열기로 하고 별도로 협의해 가기로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최근 세계 디스플레이 빅3에 진입하기 위해 투자를 이어 가고 있는 징둥팡(京东方, BOE) 의 기획 및 구매 담당 책임자들과 징둥팡의 협력사인 둥쉬광전(东旭光电科技股份有限公司) 총경리 등 총 5명이 참석했습니다.

 

푸젠성 푸저우시 상무국 대표단 한중협회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