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치둥시에서 열린 한중산업단지 현판식
중국 공업정보화부 중소기업발전촉진센터와 치둥시인민정부 그리고 한중협회는 2016년 11월 10일 오전 ‘한중산업단지(中韩合作产业园)’ 현판식을 가졌다.

 

2016년 11월 10일 오전, 중국 공업정보화부 중소기업발전촉진센터치둥시인민정부 그리고 한중협회는 치둥시에서 ‘한중산업단지(中韩合作产业园)’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지난 5월 20일 세 기관은 ‘한중 중소기업 국제협력단지’ 설립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중국 정부의 심사를 거쳐 개설을 준비해 오다 ‘2016 중국 치둥 과학기술 축제 및 국제 경제무역 상담회’에 맞춰 현판식을 열었습니다.

 

이 날 행사를 위해 치둥시인민정부는 한중협회 이성우 회장과 협회 임직원을 초청하여 그 간의 진행 상황과 성과, 단지 내 시설 등을 소개했으며, 이어 중국 공업정보화부 중소기업발전촉진센터는 한중협회을 포함한 협력 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한중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한중협회는 치둥시인민정부와 함께 세부적인 운영 규정과 정책 등을 마련한 후 설명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현재 이 곳에는 세계 태양광 패널 시장을 선도하면서 이미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한화그룹의 현지 법인 한화신넝위엔(韩华新能源) 유한공사(국내명 한화큐셀)가 모범적인 경영으로 치둥시 현지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치둥시에서 ‘한중산업단지’ 현판식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