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협회’가 다른 곳에도 있던데요?

2017. 3월. 4   //   by 사무국   //   자주 받는 질문(FAQ)  //  No Comments  // 

한중 관련 협회는 많지만 ‘한중협회’는 단 하나!

 

한국과 중국 간에는 많은 교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한중 관련 단체들이 실제로 교량 역할을 하고 있거나 국내에서 관련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한중OO협회’, ‘한중OOOO협회’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7년 3월 현재 알려진 ‘한중협회’는 국내에 한 곳 뿐이며, 이성우 씨가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우리 ‘한중협회’의 활동이 늘어나고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아지면서 “다른 곳에도 한중협회가 있던데요?” 라거나 “회장님이 여성 아닌가요?”, 또는 “전에 국회의원 하신 분이 총재인 것으로 아는데 왜 한중협회 회장님이 다른 사람인가요?” 라는 질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협회 명칭이 ‘한중OO협회’, ‘한중OOOO협회’인 협회 관계자들이나 회원들이 원래 협회명을 두고 “우리 한중 협회…”라는 식으로 편의상 줄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표현에 익숙해진 해당 협회 관계자들과 심지어 임원들 조차도 소속된 협회의 이름을 잘못 알고 사용하다가 빚어지는 일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면 ‘한중협회’로 결과가 나오지만 내용을 보면 ‘한중OOOOOO협회’, ‘한중OOOO협회’인 다른 단체에 대한 내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협회에서 ‘한중협회’로 내용을 기재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단체명과 대표자를 정확히 확인하여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있는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