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서울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2019 대한민국 국제문화예술제’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 작품들을 폭넓게 선보이고 해외 우수 작가들의 참여를 유도해 국제적 미술 판매 시장을 정착시켜 새로운 문화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미술 전문지 월간 아트(대표 권영일)가 주최하고 2019 대한민국 국제문화예술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였습니다.

한중협회 문화예술 고문을 역임하고 있는 이영수 단국대학교 명예교수가 대회장을 맡아 예술제를 총지휘하였으며,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하철경)과 (사)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 등 여러 기관이 후원으로 힘을 보탰습니다.

이 날 전시 개관식에 참석한 베이징청년국제문화예술협회 왕지에(王皆, Wang Jie) 회장은 “각 국의 예술이 더 많이 교류하고 이를 통해 문화 예술이 보다 번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국제문화예술제는 갤러리 라메르 1, 2, 3층 전관에서 21일까지 열립니다.

 

대한민국 국제문화예술제 전시 개관식이 끝난 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앞줄 오른쪽부터 진행위원장 권영일(월간 아트 대표), 대회장 이영수 한중협회 문화예술고문(단국대 명예교수), 후원회장 이광현(로운 아트센터 회장), 베이징청년국제문화예술협회 왕지에 회장, 한중협회 이성우 회장, 한국미술협회 최연현 자문위원, 진행위원 김두엽. 이 날 전시 개막식에는 (사)한국예총, (사)한국미술협회 등 여러 문화 예술 단체에서 많은 인사들이 참석했다.(2019. 1. 16/인사동 갤러리 라메르)

 

2019 대한민국 국제문화예술제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