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첨단기술기업 인증 현판

중국 산동성 칭다오 소재 ‘칭다오창은강생물과기유한공사(青岛创恩康生物科技有限公司)’가 중국 ‘국가첨단기술기업(国家高新技术企业)’에 선정되었다고 이 회사의 한국법인 에프아이알생명과학(주) 이재민 대표가 2월 25일 협회에 알려왔습니다.

한중협회 회원사인 이 회사는 전기 연결이나 가열 없이 상온에서 원적외선이 방사되는 기술로 휴대용녹차물병(티텀블러), 비누, 이불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앞서 2016년에 열린 ‘제9차 APEC 중소기업 기술교류 및 전시회’에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성능향상 장치를 출품하여 APEC최우수혁신기술기업(중국명 : APEC 최우수혁신실천기업)에 선정되었고, 관련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12월 22일에는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서 언론성과발표회와 중국영업총본부 개업식을 열면서 중국 전역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외국인이 설립한 기업이 중국 정부로부터 ‘국가첨단기술기업’에 선정된 것은 많지 않은 사례로, 향후 3년 간 세제 혜택과 지원금 혜택 등이 주어져 더욱 경쟁력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받게 되어 판매에도 큰 힘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칭다오창은강생물과기유한공사 이재민 대표

 

회원사 에프아이알생명과학(주)의 중국법인, 중국 ‘국가첨단기술기업’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