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유치 상담회’ 개최

2009. 4월. 29   //   by 사무국   //   언론 보도 현황  //  No Comments  //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유치 상담회’ 개최
 
 

중국 칭하이성 인민정부는 2009년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간 성도 시닝(西宁, xining)시 성남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를 개최한다.

중국 칭하이성은 중국 북서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풍부한 지하자원과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주력산업은 수력발전, 석유와 천연가스, 비철금속 분야이다.

지난 4월초 세중나모여행 자회사인 ㈜이너블루가 현대판 노다지로 불리는 규석광산 50년 채굴권 허가를 받아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에서는 중국 중앙정부의 서부개발 정책에 힘입어 칭하이성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대규모 외자유치 및 첨단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와 외국 기업을 위한 투자 상담회도 같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중국 칭하이성 상무청 장용쥔(张永军) 부청장은 “153개에 달하는 채굴업, 제조업, 관광단지개발, 농축산업 등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와 43개 지하자원에 대한 채굴권 및 탐사권 경매는 새로운 시장 개척과 지하자원 확보가 절실한 한국 기업에게도 큰 매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칭하이성 인민정부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며 한국 기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중국 칭하이성인민정부 상무청으로부터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 참가에 대한 공식 업무 협조 요청을 받은 한중협회의 이성우 회장은 “이미 투자가 상당히 이루어진 중국 해안 지역에 비해 투자 혜택과 정부 지원이 많고, 특히 지하자원이 풍부하여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좋은 정보와 사업기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담회 참가 및 업무 지원 신청은 한중협회 컨벤션 사무국(전화 02-6271-7701) 또는 한중협회 홈페이지(www.koreachina.kr)에서 접수 받는다.

 
기사입력시간 : 2009년 04월28일 [20:20:00]

 

 

관련 있는 다른 글 :